Look up at the stars and not down at your feet. Try to make sense of what you see, and wonder about what makes the universe exist. Be curious.

(고개를 들어 별을 보지, 숙여서 발을 보지 말라. 당신이 본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무엇이 우주가 존재하게끔 만들었는지 궁금해 하라. 호기심을 가져라.)


Stephen William Hawking (1942.01.08 ~ 2018.03.14)



얼음이 녹아 봄이 되어도 뜨거웠던 겨울을 잊지 않겠습니다.


리뉴얼 하고, 기광이 콘서트도 끝나고, 두준이 드라마 기념 티스토리도 만들었더니 다 불타고 재만 남아 버렸다. 아주 활활 타는 장작이었나보다. 모든 의욕 소각 상태.



티스토리를 떠돌아다니다 보면 '어?' 하게되는 스킨들이 있다. 혹시 싶어 찾아봐도 카피라이트는 보이지 않는다. 모르는 건지 알면서 모른척 하는건지 모르겠지만, 코딩을 하면 코딩을 한 사람의 흔적같은게 묻는다. 그 흔적은 오랜 시간 고민하고 고생하면서 코딩을 했다는 증거기 때문에 제작자는 놓치지 않는다. 

수정에 큰 제약을 두지도 않는데 왜 카피라이트를 지우는 거지? 모르는 것 빼고 다 대답해주는데 왜 몰래 긁어가는 거야? 나 좋으라고 하는 코딩인데 요즘 진짜 속상하다.